아스펜테크, 제조공정 글로벌 컨퍼런스 개최
아스펜테크, 제조공정 글로벌 컨퍼런스 개최
  • 윤병효 기자
  • ybh15@energytimes.kr
  • 승인 2010.05.17 19: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개국 200여 제조사 참가… 160여개 성공사례 발표돼
제조공정의 설계부터 공급망 구축까지 최적의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는 아스펜원(aspenONE) 글로벌 컨퍼런스가 성공리에 개최됐다.

아스펜 테크놀러지(이하 아스펜테크)가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한 이번 글로벌 컨퍼런스에는 전 세계 43개국 200여 제조사들이 참석해 160여개의 성공 사례를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기회 포착'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오늘날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경제 상황에서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제조공정 최적화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혁신 사례가 논의됐다.

발표된 성공사례로는 에너지 관리, 지역 온실가스(GHG)감축, 통합 공급망 계획, 제조 운영, 메가 프로젝트, 대체연료 및 운영최적화 달성 등의 오늘날 공정산업 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가장 심각한 문제인 엔지니어링, 제조 및 공급망 트랙에 관해 것들이다.

또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처음으로 MIT, 펜실바니아대학, 리하이대학, 버지니아공과대학, 워싱턴대학 등의 교수들이 참가하는 아스펜테크대학 포럼(aspenTech University Forum) 행사도 마련됐다.

대학 포럼에서는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와 지식 이전을 위한 모범 사례를 결집하는 등 학계 리더들이 차세대 엔지니어링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대학 커리큘럼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