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탄소중립 실현 협력네트워크 구축
한전KPS 탄소중립 실현 협력네트워크 구축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4.02.22 09: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한전KPS(주)(사장 김홍연)이 로우카본과 ESG 경영과 발전산업부문 탄소 저감 기술 확산에 협력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지난 20일 본사(전남 나주시 소재)에서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한전KPS는 로우카본과 ▲발전설비 탄소 저감 기술 적용 모색 등을 통한 판로개척 ▲탄소 포집·활용 / CCUS 기술개발 협력 ▲지역사회 탄소중립 기술 적용을 통한 ESG 경영 실천 등에 협력하게 된다.

김홍연 한전KPS 사장은 “앞으로도 한전KPS는 전력그룹사 일원으로서 탄소 저감에 대한 사회적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PS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Green Energy와 함께, 사랑받는 지속성장 기업’을 슬로건으로 환경경영에 힘쓰고 있으며, 그 결과 한국ESG기준원 평가 결과 2년 연속 A등급 달성과 산업정책연구원 주관 CEO 명예의 전당 환경경영 부문 수상, 미국 S&P글로벌 주관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코리아 15년 연속 편입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로우카본은 CCUS 기술 등을 통해 청정수소 기반 에너지산업 전환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후테크기업으로 최근 미국 플로리다주 정부와 친환경 소각장에 이산화탄소 포집 시설을 건립하는 합의각서를 체결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