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안전경영위원회 개최…내년 계획 보고
동서발전, 안전경영위원회 개최…내년 계획 보고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3.12.15 09: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동서발전이 본사(울산 중구 소재)에서 2023년도 제2차 안전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 14일 동서발전이 본사(울산 중구 소재)에서 2023년도 제2차 안전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동서발전(주)(사장 김영문)이 2024년도 안전경영책임계획을 발표하는 한편 안전관리 현황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14일 본사(울산 중구 소재)에서 2023년도 제2차 안전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동서발전은 2023년도 안전경영 추진실적과 함께 2024년도 안전경영책임계획을 안전경영위원회 위원에게 보고했고, 이 위원들은 하반기 안전관리 현행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동서발전은 이 자리에서 2024년 안전경영관리 핵심 추진과제로 ▲비계·사다리 등 작업기구 위험성 평가 툴 개발·운영 ▲참여·공유 중심 상시 위험성 평가 체계 추가 구축 ▲EWP 안전관리등급제 시행 ▲EWP Safety Campus 운영 등을 선정하고 안전경영책임계획을 발표했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안전관리는 시작이 있을 뿐 끝은 없어야 할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앞으로도 동서발전은 안전수칙 준수를 강조하고 유해·위험요소를 계속 개선하는 등 안전경영체계가 작업현장에 깊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 안전경영위원회는 정부의 공공기관 안전관리에 관한 지침에 따른 안전경영 분야 심의·자문기구로 안전 분야 교수 등 전문가 5명과 내부 위원, 근로자대표, 협력업체 노사 대표 등 17명으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