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구축 본궤도
강원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구축 본궤도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3.12.07 1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사업비 3177억으로 재정사업평가委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강원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구축 사업.
강원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구축 사업.

【에너지타임즈】 수소 저장‧운송 산업 생태계 기반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강원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구축사업이 본격화되기 때문이다.

7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는 지난 6일 회의를 열고 ‘강원,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구축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시켰다.

이 사업은 2024년부터 5년간 총사업비 3177억 원을 투입해 북평산업단지(강원 동해시 소재)에 우리 기업이 개발한 수소 저장‧운송 관련 제품의 성능을 시험‧평가하고 실증할 수 있는 산업 진흥 기반시설을 구축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현재 수입하는 액체수소 저장‧운송 관련 핵심 소재‧부품 국산화를 촉진하는 한편 공급망 내재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이 사업은 액체수소 기자재 실증용 수소 공급 등을 위한 액화수소 플랜트 구축으로 강원‧경북지역 수송용 수소 공급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산업부 관계자는 “이 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는 수소 경제 생태계에서 수소의 생산과 활용을 잇는 혈관인 수소 저장‧운송 산업 발전의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내다보면서 “정부는 이 사업이 차질 없이 수행될 수 있도록 지자체를 비롯한 참여기업과 함께 계속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