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폐전자제품 재활용 추진
한전KPS 폐전자제품 재활용 추진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3.10.24 23: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한전KPS가 E-순환거버넌스와 폐전기제품과 폐전자제품 재활용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4일 한전KPS가 E-순환거버넌스와 폐전기제품과 폐전자제품 재활용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타임즈】 한전KPS(주)(사장 김홍연)이 E-순환거버넌스와 폐전기제품과 폐전자제품 재활용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하고 24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E-순환거버넌스는 정부‧공공기관‧기업‧시민단체 등과 연계해 폐전기제품과 폐전자제품의 친환경 재활용 촉진과 관련 기술을 개발하는 공익법인으로 환경부로부터 유일하게 인가를 받은 기관이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한전KPS는 임직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폐전기제품과 폐전자제품의 회수와 재활용 제도를 알리는 한편 폐제품을 수거하면, E-순환거버넌스는 폐전기제품과 폐전자제품을 전달받아 유해 물질의 경우 친환경적으로 안전하게 처리하는 한편 금속이나 유리 등 부산물은 지역별 재활용업체에 인계해 재자원화를 하게 된다.

한전KPS는 “이 협약을 계기로 한전KPS는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가치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등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PS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Green Energy와 함께, 사랑받는 지속성장 기업’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올해 온실가스 감축 목표 설정‧이행과 에너지 절약 친환경 캠페인, 노후 발전소 탄소 배출량 감축을 위한 성능개선 확대, 신재생에너지 정비업무 수행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환경경영을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