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점접착 기술혁신 세미나 26일 개최
산업교육연구소, 점접착 기술혁신 세미나 26일 개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3.10.06 1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산업교육연구소(https://www.kiei.com)가 점접착 분야 친환경 소재와 제조 공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오는 26일 ‘친환경 및 다·고기능 점접착 소재 기술혁신과 적용사례 세미나’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는 생분해성 핫멜트 접착소재, 다·고기능 에폭시 점접착소재, 친환경 아크릴 에멀전 점접착 소재 기술개발·적용사례를 시작으로 지방족 폴리아마이드 점접착 소재, 유무기 하이브리드 화합물을 이용한 고기능 코팅과 접착 기술개발·적용사례를 비롯해 수분 저항성을 갖는 친환경 고분자 점접착제 공학적 응용에 이르는 제반 정보를 공유하는 장으로 꾸며진다.

이날 주제발표는 ▲생분해성 핫멜트 접착소개 기술개발과 적용사례 ▲다·고기능 에폭시 점접착소재 기술개발과 적용사례 ▲친환경 아크릴 에멀젼 점접착제소재 기술개발과 적용사례 ▲친환경 접착소재 – 지방족 폴리아마이드 점접착제소재 기술개발과 적용사례 ▲유-무기 하이브리드 화합물을 이용한 고기능 코팅 및 접착 기술개발과 적용사례 ▲수분저항성을 갖는 친환경 고분자 점접착제의 의공학적 응용 등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이날 세미나는 친환경과 다·고기능성 점접착 소재의 최신 기술과 트렌드, 향후 산업 추이를 전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적용된 사례를 공유하는 장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iei.com)나 전화(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