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덕 서부발전 사장,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달 올라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달 올라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3.09.27 14: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이 찾아가는 CEO 안전 컨설팅 일환으로 군산발전본부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16일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이 찾아가는 CEO 안전 컨설팅 일환으로 군산발전본부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박형덕 한국서부발전(주) 사장이 26일 엘타워(서울 서초구 소재)에서 열린 ‘2023년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윤리·인권·환경 경영에서 뛰어난 성과를 낸 공로를 인정받아 윤리·인권 부문과 환경경영 부문에서 우수 CEO로 선정됐다.

이 자리에서 박 사장은 공공부문에 대한 국민 기대에 부응하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ESG 경영에 앞장선 결과 ESG 분야 중 윤리·인권경영 부문과 환경경영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냈다고 평가를 받았다.

특히 박 사장은 ‘청렴윤리 경영방침 선포’과 ‘노사감(노동조합, 회사, 감사) 이해충돌방지 공동선언’, ‘내부통제 강화 공동선언’ 등을 시행하고 명절 등 부패 유혹이 상대적으로 큰 시기에 경각심을 환기하기 위해 ‘청렴예보’를 수시로 발령하는 등 윤리경영 추진 의지를 강조해왔다.

또 서부발전 임직원들은 ‘TO-BE 청렴컨설팅 그룹’ 구성과 직장 내 갑질 근절 프로젝트인 ‘청렴하10-SHOW, FOLLOW-5하겠습니다’ 추진 등으로 CEO의 윤리·인권경영 의지에 힘을 보탰다.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은 “이번 수상은 에너지 공기업의 책무에 맞는 윤리·인권, 환경경영을 위해 서부발전 임직원이 땀 흘린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서부발전은 이를 계기로 삼아 ESG 경영 선도기업의 입지를 굳힐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