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미세먼지 90% 감축 목표 재설정
동서발전 미세먼지 90% 감축 목표 재설정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3.09.07 18: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발전 본사(울산 중구 소재) 전경.
동서발전 본사(울산 중구 소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동서발전(주)(사장 김영문)이 제4회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중·장기 전사 미세먼지 감축 계획을 개정하고 미세먼지 배출량을 2035년까지 2015년 대비 90% 이상 감축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이 계획에 의거 동서발전은 2030년까지 설계수명에 도달하는 석탄발전 6기를 폐지해 LNG·수소 혼소 발전으로 대체하는 한편 중·장기적으로 수소 전소 발전으로 전환하게 된다. 또 신규 발전설비에 최신의 환경기술을 적용해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하고 촉매 신기술로 발전소 가동 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오염물질을 90% 이상 줄일 예정이다.

동서발전 측은 2035년까지 kWh당 배출되는 미세먼지 배출량과 배출 원단위를 2015년 대비 90% 이상 개선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국민에게 깨끗하고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대한민국 대표 공기업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언급한 뒤 “앞으로도 동서발전은 친환경 에너지전환 선도로 미세먼지 걱정 없는 푸른 하늘을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석탄발전·가스복합발전 대기오염물질 배출농도를 줄이기 위해 환경설비 성능을 적극적으로 개선한 바 있다.

동서발전 미세먼지 감축 계획.
동서발전 미세먼지 감축 계획.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