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공사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석유공사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2.11.15 18: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섭 사장, 인권경영지수 제도 정착 서두를 것 주문
15일 석유공사가 본사(울산 중구 소재)에서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현판식을 개최했다.
15일 석유공사가 본사(울산 중구 소재)에서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현판식을 개최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가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요구하는 인권경영 인증조건을 모두 충족하면서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가운데 15일 본사(울산 중구 소재)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에 앞선 2018년부터 석유공사는 사내 인권경영 관련 제도 마련과 개정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석유공사는 2018년 외부위원이 포함된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인권경영규칙을 제정했다. 또 국내외 사업장을 대상으로 인권 영향 평가에 나서는 등 기업 인권경영 문화의 체계적인 안착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 석유공사는 모든 임직원이 참여하는 인권경영 실천 노력이 내부에 국한되지 않고 대외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계약업체에 근로자 권리 보호 서약서를 받고 준수 여부를 확인하는 등 주변 이해관계자 인권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동섭 석유공사 사장은 “인권경영 시스템 인증에 더해 석유공사가 자체적으로 개발 중인 인권경영지수 제도의 성공적인 정착에 서둘러줄 것”을 임직원에게 주문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석유공사는 기업 인권경영체계 구축을 고도화해 공공기관 인권경영 선도기업으로 자리 잡을 것”이란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