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도시가스 공급 연계 포항연료전지 추진
동서발전 도시가스 공급 연계 포항연료전지 추진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10.07 09: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포항시청(경북 포항시 소재)에서 동서발전이 포항시‧지역주민‧영남에너지서비스‧한울 등과 생활SOC연료전지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6일 포항시청(경북 포항시 소재)에서 동서발전이 포항시‧지역주민‧영남에너지서비스‧한울 등과 생활SOC연료전지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타임즈】 최근 파주에 도시가스 보급 연계 연료전지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동서발전이 포항에서 이 사업을 또 추진한다.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은 포항시‧지역주민‧영남에너지서비스(주)‧(주)한울 등과 도시가스 보급 연계 연료전지사업인 생활SOC연료전지사업을 추진키로 한데 이어 지난 6일 포항시청(경북 포항시 소재)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이들은 발전설비용량 15MW(300kW×50기) 규모 연료전지를 경북 포항시 남구 대송면 일대에서 설치한 뒤 도시가스 공급이 이뤄지지 않은 인근 마을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게 된다.

동서발전은 발전소 건설 등 이 사업 주관, 영남에너지서비스는 연료인 도시가스 공급과 도시가스 공급망 확충, 포항시는 이 사업에 필요한 인허가 지원 등을 각각 맡게 된다. 또 한울은 공동 사업개발로 연료전지 운영에 필요한 도시가스 공급용 배관을 설치해 가정용 도시가스 공급을 하게 된다.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은 “생활SOC연료전지사업은 일반적인 신재생에너지사업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소외된 농촌마을 에너지복지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상생형 사업모델”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동서발전은 친환경에너지를 확대하면서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과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함께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에 발맞춰 지난 7월 자사형 뉴딜 종합계획을 확정한 바 있으며, 그린뉴딜분야인 신재생에너지와 수소산업에 2025년까지 2조7000억 원을 투자해 발전설비용량 4.3GW를 확보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