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美 3단계 볼더태양광 전력구매계약 체결
중부발전 美 3단계 볼더태양광 전력구매계약 체결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07.22 17: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발전 본사(충남 보령시 소재) 전경.
중부발전 본사(충남 보령시 소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중부발전(주)(사장 박형구)이 한화에너지와 미국 네바다주에서 추진 중인 3단계 볼더태양광발전사업에 대한 전력구매계약을 네바다에너지와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3단계 볼더태양광발전사업은 네바다주 내 태양광발전설비 128MW와 에너지저장장치(ESS) 232MWh를 설치해 연간 3만6000가구에 전력을 공급하는 프로젝트다.

이 사업과 관련 중부발전은 2012년 미국 내 ‘KOMIPO America’를 설립한데 이어 현지 태양광발전기업인 싼파워(SunPower)와 1·2단계 볼더태양광발전사업을 추진해 2017년 1월 성공적으로 매듭지은 바 있다.

중부발전 측은 미국 내 대용량 태양광발전단지와 에너지저장장치 개발·건설·상업운전이란 상징적인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앞으로도 중부발전은 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세계에너지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는 한편 정부의 그린뉴딜정책에 부응해 국내 기업들과 해외 신재생에너지부문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이 사업으로 미국·유럽 등 선진시장 중심 해외신재생에너지사업전략 실행을 본격화해 2022년까지 태양광발전설비 1GW와 풍력발전설비 1GW 등의 자산을 확보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