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청렴사회협의회 청렴사회협력 세부과제 이행여부 점검
공기업청렴사회협의회 청렴사회협력 세부과제 이행여부 점검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9.12.27 17: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공기업청렴사회협의회(회장 김종갑)가 지난 7월 체결한 청렴사회협약 세부과지이행여부를 점검하는 한편 지속적인 청렴 관련 문제점을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7일 프레스센터(서울 중구 소재)에서 2019년도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채용투명성강화모범제도와 직장 내 괴롭힘 관련 제도현황조사, 청렴사회협약 세부과제 이행점검 등 3개 안전보고와 함께 토의의 장으로 꾸며졌다.

김종갑 공기업청렴사회협의회 의장은 “이 협의회는 대표적인 공기업 간 반부패협의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이 협의회는 다양한 논의를 통해 대한민국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자”고 강조했다.

한편 공기업청렴사회협의회는 청렴하고 투명한 사회 구현을 위하여 2018년 11월 주요 공공기관들이 모여 발족한 협의체다.

이 협의체에 강원랜드·국립공원공단·국민건강보험공단·국민체육진흥공단·그랜드코리아레저·대한적십자사·도로교통공단·서울시설공단·에스알·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가스공사·한국가스기술공사·한국거래소·한국공항공사·한국교통안전공단·한국남동발전·한국남부발전·한국도로공사·한국동서발전·한국마사회·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한국서부발전·한국수력원자력·한국수자원공사·한국승강기안전공단·한국전기안전공사·한국전력공사·한국전력기술·한국전자통신연구원·한국조폐공사·한국중부발전·한국지역난방공사·한국철도공사·한국철도시설공단·한국토지주택공사·한국환경공단·한전KDN·한전KPS·한전원자력연료 등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