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해관리공단 MIRECO EYE…정부인증우수제품가격정보 등재
광해관리공단 MIRECO EYE…정부인증우수제품가격정보 등재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9.06.05 08: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이청룡)이 자사에서 개발한 ‘광산 지하공동 수치화·형상화 측정기술(MIRECO EYE)’이 한국물가협회에서 발행하는 정부인증우수제품가격정보에 등재됐다고 4일 밝혔다.

광해관리공단 측은 MIRECO EYE가 정부인증우수제품가격정보에 등재됨에 따라 새로운 업무에 대한 활용성이 높아지고 판로개척에 도움이 될 것으로 설명했다.

MIRECO EYE는 광산개발로 발생된 지하공동에 시추공을 삽입해 지하공동 형상을 실측하는 장비로 도면이 없는 폐광을 위한 지하공동 정밀조사 대안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 기술은 최근 도심지 싱크홀조사 등 국민안전과 직결되는 사업에 활용되고 있으며, 방파제 등 해양구조물안전을 위한 조사·진단분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MIRECO EYE는 특수현장여건과 수요자 니즈에 맞춰 모두 4가지 모델로 개발됐으며, 대표모델 중 MIRECO EYE(A)는 광업과 특수목적용으로 개발됐다. 또 MIRECO EYE(L)은 도심지와 도로 싱크홀조사용으로 개발됐다.

이청룡 광해관리공단 이사장은 “광해관리공단은 신기술을 바탕으로 국민안전을 목표로 기술지원 등 새로운 산업분야와 접점을 확대하는 등 일자리 창출과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물가협회에서 발행한 정부인증 우수제품 가격정보는 업체·제품·가격정보 등을 총망라한 실무정보지다.

광해관리공단에서 개발한 광산 지하공동 수치화·형상화 측정기술(MIRECO EYE).
광해관리공단에서 개발한 광산 지하공동 수치화·형상화 측정기술(MIRECO EY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