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NEP협회, 中企 대상 NEP 취득 전문교육프로그램 운영
중부발전-NEP협회, 中企 대상 NEP 취득 전문교육프로그램 운영
  • 김옥선 기자
  • webmaster@energytimes.kr
  • 승인 2019.06.04 19: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P 취득과정 중 어려움 예상되는 시험성적서·품질검사부문 등 초점 맞춰
지난 4일 중부발전 주관 NEP 취득 전문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4일 중부발전 주관 NEP 취득 전문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중부발전(주)(사장 박형구)이 한국신제품인증협회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일환으로 신기술 제품을 제조하고 있으나 인력·행정역량 등 부족으로 신제품인증(New Excellent Product) 취득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기업과 지역기업 등 중소기업 24곳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신제품인증(New Excellent Product) 취득 전문교육프로그램을 발전공기업 최초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NEP 신청자료 작성방법과 NEP 취득과정 중 어려움이 예상되는 시험성적서·품질검사부문 등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NEP 취득 제품은 앞으로 3년간 수의계약을 통한 공공기관 의무구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조윤숙 (주)에코파워텍 대표는 “에코파워텍은 NEP 취득을 계획하고 있다”면서 “이번 교육은 NEP 신청과 심사과정에 대한 전문교육과정으로 NEP 취득에 따른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중부발전은 이번 교육 후에도 인증비용지원 등을 통해 중소기업이 강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