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에너지절약 경진대회…해줌 6곳 아파트단지 배출
아파트 에너지절약 경진대회…해줌 6곳 아파트단지 배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9.01.04 13: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줌에서 태양광발전대여사업을 추진한 아파트단지 전경.
해줌에서 태양광발전대여사업을 추진한 아파트단지 전경.

【에너지타임즈】 해줌(대표 권오현)이 태양광발전대여사업을 진행 중인 가운데 지난달 서울시 주최로 열린 ‘2018년도 아파트 에너지절약 경진대회’에서 자사가 태양광발전대여사업을 추진한 6곳 아파트단지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4일 밝혔다.

이 대회에서 수상한 아파트단지 중 해줌에서 태양광발전대여사업을 추진한 아파트단지는 ▲세곡리엔파크3단지(서울 강남구 소재) ▲강남한신휴플러스6단지(서울 강남구 소재) ▲강남데시앙파크(서울 강남구 소재) ▲거여1단지(서울 송파구 소재) ▲신정이펜하우스1단지(서울 양천구 소재) ▲길음역금호어울림센터힐(서울 성북구 소재) 등이다.

해줌 측은 이들 아파트단지를 대상으로 한 태양광발전대여사업은 옥상에 태양광발전설비를 설치해 월 22% 이상 공용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권오현 해줌 대표는 “해줌에서 설치를 진행한 아파트가 에너지절약 경진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받아 기쁘다”면서 “해줌은 설치 후 매월 전기료 절감액 보고서를 발송해 발전량 등 설치효과를 투명하게 밝히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술을 고도화하고 경제성을 더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줌은 태양광발전 온라인플랫폼을 개발해 일반인이 쉽게 태양광발전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사업검토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해줌은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4년 연속 태양광발전대여사업자로 선정돼 현재까지 가구 수 기준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