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등 부산지역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홈페이지 개설
남부발전 등 부산지역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홈페이지 개설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8.09.28 17: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발전 등 부산지역 공공기관이 합동으로 개설한 사회적 가치 홈페이지.
남부발전 등 부산지역 공공기관이 합동으로 개설한 사회적 가치 홈페이지.

【에너지타임즈】 한국남부발전(주) 등 부산지역 7곳 공공기관이 인권·환경·안전 등 사회적 가치 분야별 부산시민들의 의견수렴을 위한 전용 홈페이지인 ‘부산 사회적 가치 무지개 프로젝트(www.valueforbusan.com)’를 개설했다.

이 홈페이지 이름은 부산지역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기술보증기금·부산항만공사·남부발전·한국예탁결제원·한국자산관리공사·한국주택금융공사·한국주택도시보증공사(가나다 順) 등이 부산시민에게 희망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이 홈페이지는 ▲인권 ▲환경 ▲안전 ▲복지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9개 사회적 가치 분야별 부산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며, 이렇게 취합된 의견은 기관별 검토를 거쳐 고유사업목적에 맞게 배부될 예정이다.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은 “남부발전 등 부산지역 공공기관들이 협업으로 이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부산시민들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것은 현재 국정과제인 혁신과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일”이라고 평가한 뒤 “앞으로도 남부발전은 지속가능한 홈페이지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홈페이지 내 ‘함께해요(시민의견)’에 의견을 남겨준 시민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1만 원권 상당 기프티콘이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