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실현…서부발전 국민아이디어 발굴 집중
사회적 가치 실현…서부발전 국민아이디어 발굴 집중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8.08.21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서부발전(주)(사장 김병숙)이 국민이 필요로 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기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서부발전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기획한데 이어 내달 13일까지 아이디어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서부발전 측은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구현에 대한 국민공감대를 형성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추가로 발굴하기 위해 이 공모전을 기획했다면서 사회적 가치 실현과 관련한 참신한 아이디어라면 자유롭게 응모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서부발전은 응모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국민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1명(팀)에 50만 원,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2명(팀)에 30만 원씩, 장려 아이디어로 선정된 3명(팀)에 20만 원씩의 포상금을 지급하는 한편 이를 기반으로 한 사회적 가치사업으로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손광준 서부발전 열린혁신부 차장은 “서부발전은 이 공모전 이후에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상시제안이 가능하도록 국민제안 1번지와 국민제안카드 등 다양한 대국민 제안채널을 확대·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서부발전은 지난해 말 지역주민·사회단체·교수 등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된 사회적 가치 추진위원회를 발족한데 이어 모두 56회에 걸친 회의를 통해 193건에 달하는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187건을 업무에 반영한 바 있다.

그 결과 서부발전은 이원호수상태양광발전을 지역명소로 개발하는 한편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 아이디어도 대국민소통과정에서 발굴하는 성과를 냈다.

국민과 함께하는 서부발전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국민과 함께하는 서부발전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