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인프라 조기 확충…수소산업협회 기술협력단 발족
수소인프라 조기 확충…수소산업협회 기술협력단 발족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8.02.22 19: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수소산업협회(회장 장봉재)가 정부의 수소자동차와 수소충전소 민간보급정책대응과 수소인프라 조기 확충을 위해 산하 기술협력단을 회원사 중심으로 꾸린데 이어 22일 대전역(대전 동구 소재)에서 발족식을 가졌다.

수소산업협회 측은 현재 지방자치단체 중심의 수소충전소 보급사업은 구축기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면서 보급 촉진에 어려움이 있다고 진단한 뒤 민간보급을 추진하는 정부정책에 최적화된 대응책을 제시하는 한편 국내 최적화 보급모델을 마련하기 위해 발족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기술협력단은 최적의 충전소 모델을 제시하는 한편 현재 60% 수준인 수소충전소 국산화비율을 2025년까지 100%로 끌어올릴 수 있는 기술개발을 비롯해 수소충전소 구축비용과 구축기간을 크게 줄이는 세부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 기존 주유소와 LPG충전소를 수소충전소로의 전환을 유도함으로써 기존 산업과 새로운 산업 간 상생모델을 보여주게 된다.

장봉재 수소산업협회 회장은 “기술협력단은 해외 수소충전소 보급계획을 참고는 하되 국내 상황을 고려한 차별화된 수소충전소 보급모델이 제시돼 환경부와 국토교통부의 정책과 연계한 보급사업이 조속히 추진돼 수소산업이 확장되고 수소경제사회가 조기에 실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