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사협회 측은 이 인증 획득은 민원상담콜센터를 운영하며 축적된 정보를 통해 지난 2년간 꾸준한 업무·교육 매뉴얼을 갖춰 서비스를 개선하고 운영시스템을 체계화해 온 결과로 지난 11월부터 전문기관의 컨설팅을 받고 콜센터 운영에 대한 규정과 경영표준매뉴얼을 작성하는 등 서비스 전반에 걸쳐 국제규격에 맞게 표준화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장철호 전기공사협회 회장은 “이 인증은 전기공사협회 상담서비스가 국제표준으로 자리를 잡은 것을 의미한다”고 언급하면서 “앞으로도 전기공사협회는 서비스 품질향상과 고객만족, 상담역량강화로 회원이 만족할 수 있는 보다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기공사협회 민원상담콜센터는 장 회장의 공약사항 중 하나로 2014년 10월에 발족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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