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산업 골든타임 임박…포럼 Energy 4.0 출범
에너지산업 골든타임 임박…포럼 Energy 4.0 출범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6.06.29 09: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우리나라 에너지업계의 구조적인 문제를 진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고 정책을 제언할 수 있는 민간연구포럼이 출범했다.

포럼 Energy 4.0(위원장 김태유)은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주요 대학교 에너지부문 10명의 석학을 위원으로 구성한데 이어 지난 28일 플라자호텔(서울 중구 소재)에서 공식으로 출범했다.

앞으로 이 포럼은 ▲왜곡된 에너지믹스 정상화 ▲에너지신산업시대에서 전통에너지산업의 새로운 역할 모색 ▲전통에너지원과 새로운 에너지원 간의 융·복합과 시너지 창출 등 당면한 과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하고 정책을 제언하는 역할을 하는 등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방침이다.

특히 이날 위원들은 한 목소리로 기존 정책이나 산업구조에 안주해 변화를 선도하지 못한다면 각국의 에너지 안보 강화나 신(新)기후체제 대응 등 글로벌 에너지산업의 흐름에 뒤쳐져 위기에 봉착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초대 위원장인 김태유 포럼 energy 4.0 위원장은 “경제성장을 이끌었던 기간산업들의 위기와 몰락을 지켜보며 에너지산업의 보호와 성장의 필요성을 다시 느꼈다”면서 “앞으로 이 포럼은 국가에너지안보를 강화하고 경제발전을 통한 국민후생증진을 목표로 하는 다양한 에너지 관련 전략을 연구해 발표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