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균 LS산전 회장, ISO 총회 기조연설자로 나서
구자균 LS산전 회장, ISO 총회 기조연설자로 나서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5.09.17 05: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구자균 LS산전 회장이 16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35회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총회 개회식 기조연설자로 나서 에너지효율화 솔루션 전파에 있어 국제표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구 회장은 “디지털시대가 도래한지 20년이 되지 않았고 스마트폰이 나온 것도 불과 7~8년 전 일”이라면서 “디지털화로 인한 개별기기 간 호환성 문제로 표준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됐지만 이제 디지털시대를 지나 정보통신기술(ICT)·사물인터넷(IoT)시대로 전환되며 개별기기를 넘어 이종산업 간 다양한 융·복합에 따른 표준세계대전이 벌어지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정보통신기술과 사물인터넷은 스마트그리드와 같은 패러다임시프트를 불러일으키고 있다”면서 기후변화의 대안측면에서 지구 온실가스 배출량의 2/3 이상을 차지하는 에너지섹터에서 국제표준정립을 통해 에너지효율화솔루션을 신속하고도 널리 전파해야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구 회장은 “세상에 변하지 않는 진리는 단 하나, 모든 것은 변한하는 것”이라면서 “사물인터넷과 빅 데이터, 기후변화대응, 융·복합시대의 도래 등 시대적 과제는 피할 수 없는 숙명이며 국제표준이야말로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주는 지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제표준화기구는 세계 산업·기술의 핵심요소인 국제표준과 표준화 활동에 대해 논의하는 기구이며, 우리나라는 지난 1963년 국제표준화기구에 가입했고 52년 만에 총회를 유치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