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술연구원, 에너지클럽 기술교류회 열어
에너지기술연구원, 에너지클럽 기술교류회 열어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5.09.06 10: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기우 원장)이 중소·중견기업과의 협력의 일환으로 이들의 애로사항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지난 3일 본원(대전 유성구 소재)에서 ‘2015 에너지클럽 기술교류회’를 가졌다.

이날 교류회는 에너지클럽 회원과 대전·충청·경기·서울 등 113개 패밀리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중소기업지원사업과 사업화지원프로그램 소개, 시험분석 장비활용 안내 등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또 전국경제인연합회 경영자문봉사단과 연계한 경영측면의 애로사항 상담도 함께 이뤄졌다.

이기우 에너지기술연구원 원장은 “에너지기술연구원은 창조경제의 주역이 중소기업과의 파트너십 강화로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에너지클럽 기술교류회는 연구원과 기업이 동반성장하기 위한 소통창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너지기술연구원은 지난 5월 190곳에 달하는 중소·중견기업 회원사와 21명의 에너지기술자문단을 중심으로 한 중소·중견기업 협력 네트워크인 에너지클럽을 구성한 바 있다. 이날 이들에 대한 위촉장이 수여됐다.

또 에너지기술연구원 퇴직 연구원으로 구성된 에너지기술자문단은 경력 연구원의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활용해 기업의 기술적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