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송규 서부발전 감사, 내부감사인 국제회의 참석
이송규 서부발전 감사, 내부감사인 국제회의 참석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5.07.13 19: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이송규 한국서부발전(주) 상임감사위원이 에너지공기업 감사인과 함께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캐나다에서 열린 ‘2015 세계 내부감사인 국제회의’에 참석했다.

이번 국제회의는 급변하는 기업환경 속에서 내부감사인의 역할과 부정부패방지를 위한 각국의 정책을 논의하기 위한 발표와 토론으로 꾸며졌으며, 100개에 달하는 국가에서 2000명에 달하는 감사인의 참여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 상임감사위원은 최근 국내서 이슈화되는 ‘정년연장과 임금피크제도에 대한 주제로 발표에 나섰으며, 우리나라의 근로기준법과 고령자고용촉진법 등 관련 법령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임금피크제도가 임금하락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제도적 보완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국제회의 참가로 내부감사기법과 Best Practice(모범경영)으 폭넓은 습득을 통한 감사전문성 향상과 세계 감사인과의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국민행복에 기여하는 에너지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회의에 참석한 에너지공기업 감사인은 캐나다의 한 전력회사를 방문해 신재생에너지 등 발전부문 기술교류회를 갖고 최근 에너지부문의 기술동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