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드라이브 국내 최대 판매량 달성
LS산전, 드라이브 국내 최대 판매량 달성
  • 박재구 기자
  • pgnkorea@gmail.com
  • 승인 2015.03.24 08: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S산전은 자사 드라이브 대표 브랜드인 ‘iG5A’ 드라이브가 2003년 첫 출하 이후 이번 달에 누적 판매량 200만 대를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국내 기업 최초이자 단일 드라이브 제품 최다 판매 기록이다.

‘iG5A’ 드라이브는 각 산업별로 호환 적용이 가능토록 고(高)사양 기능을 탑재한 동시에 설치 공간에 구애받지 않도록 소형화를 구현하며 스테디셀러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iG5A’와 같은 드라이브는 산업설비를 비롯해 공조기, 펌프, 컨베이어 등 동력설비에 적용되는 자동화 핵심설비로, 전원의 전압과 주파수를 변화시켜 모터의 회전 속도를 제어함으로써 각 생산현장 환경에 맞게 기계 장치의 속도를 최적화시켜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에너지를 절감하는 역할을 한다.

드라이브 적용 시 평균 에너지절감율은 20~35% 수준으로, 현재 ‘iG5A’가 설치된 곳의 전력사용 규모가 약 9,000㎿인 것을 감안하면 200만 대의 드라이브를 통해 2,000㎿의 전기에너지절감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

전기에너지 2,000㎿는 원자력발전소 2기의 발전용량과 맞먹는 수준으로 서울 여의도 63빌딩과 같은 초대형 건물 200여 채의 1년 치 전력사용량과 맞먹으며, 일반가정으로 따지면 300만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또한 대표적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 저감량은 연간 400만 톤에 달하는데, 이는 소나무 3,000만 그루를 심는 효과에 해당돼 높은 경제성은 물론 친환경 기술로 평가된다.

LS산전 관계자는 “iG5A는 해외 판매 비중이 40%에 이를 만큼 국내는 물론 글로벌시장에서도 그 성능을 입증 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단일 드라이브 누적 판매 200만 대 기록은 국내 자동화 기업으로는 최초이자 최대 판매량으로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입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LS산전은 A&D(Automation&Drive) 사업본부 산하 A&D연구소를 중심으로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을 확보해왔다”며 “누적 판매 200만 대 달성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고객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