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硏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창조경제박람회서 수상
전기硏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창조경제박람회서 수상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11.28 08: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전기연구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주)에스케이에이·포텍이 벤처기업 활성화와 창업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27일 코엑스(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열리는 ‘2014 창조경제박람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과 중소기업청 청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주)에스케이에이는 알루미늄 열교환기와 분말야금공법으로 제조한 알루미늄 용접소재를 개발·제조하는 전문기업으로 창업단계에서부터 알루미늄 열교환기시장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기업 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하는 등 지난해 100만 불 수출탑을 달성한 저력있는 강소기업으로 인정받아 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포텍은 LED를 활용한 식물 재배용 챔버 기술개발, 무인기 엔진 지상성능시험장치 개발하고 있는 메카트로닉스기술 전문기업으로 기업에서 보유한 우수한 제어기술을 식물 재배용 챔버라는 틈새시장에 접목해 미래 먹거리를 고민하고 있는 일본·중국·중동지역 등 해외시장을 공략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기업청 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전기연구원 창업보육센터는 우수한 연구인력·시설 등 최상의 창업보육 인프라를 활용해 첨단벤처기업 창업을 꿈꾸는 창업자와 기술집약적 중소기업을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성공적인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1년 개소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