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MEMS, 스리랑카 진출해 진단기술 뽐내
토종 MEMS, 스리랑카 진출해 진단기술 뽐내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10.30 17: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관리공단, 스리랑카 건물에너지효율향상 프로젝트 추진

【에너지타임즈】토종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이 스리랑카에 진출해 에너지진단기술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은 아시아개발은행(ADB)과 협력해 ‘스리랑카 건물에너지 효율향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리랑카 정부건물을 대상으로 에너지진단을 지난 24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

이 프로젝트는 우리나라의 에너지진단기술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우리 기업이 스리랑카 건물효율향상부문에 진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특히 에너지관리공단은 이번 에너지진단에서 스리랑카 은행·병원건물의 에너지사용실태를 점검한 후 에너지절약 잠재량과 효율개선사항을 도출하고 대상건물에 대해 정보통신기술(ICT)이 적용된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도입 타당성조사를 함께 실시한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아시아개발은행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스리랑카 등 주요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보다 실질적으로 우리나라의 에너지효율정책경험과 전문성을 전파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그는 “이 사업은 아시아개발은행의 스리랑카 대상 에너지효율향상사업에 에너지관리공단이 에너지효율 전문기관으로 참여해 건물부문의 에너지효율향상 가능성을 점검하고 아시아개발은행의 개발도상국 에너지효율향상사업 수주에 있어 우리나라 기업이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직접적인 토대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너지관리공단은 지난 2012년 11월 아시아개발은행과 에너지효율·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상호협력관계 구축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협력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