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2년 연속 DJSI Asia Pacific 편입 인증
가스공사, 2년 연속 DJSI Asia Pacific 편입 인증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10.16 23: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장석효)가 16일 롯데호텔(서울 중구 소재)에서 열린 ‘2014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국제컨퍼런스’에서 ‘DJSI Asia Pacific' 편입 인증을 받았다.

이로써 가스공사는 지난 9월 11일 발표된 ‘2014 DJSI평가’에서 가스 유틸리티 부문 2년 연속 DJSI Asia Pacific과 6년 연속 DJSI Korea에 편입됐다.

가스공사는 지난해 최초로 가스 유틸리티부문 DJSI Asia Pacific에 편입됐으며, 사회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과 도시가스요금 감면 혜택 등의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외계층복지에 힘을 쏟고 있다.

이날 백승록 가스공사 기획본부장은 “앞으로도 가스공사는 좋은 에너지 더 좋은 세상이란 기업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가스고사의 지속가능경영 노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짧은 소감을 밝혔다.

한편 DJSI(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는 S&P 다우존스와 SAM이 개발한 우량기업 주가지수로 기업을 단순히 재무적 정보로 파악하는데 그치지 않고 지배구조와 사회공헌도 등 비재무적 요소를 종합하여 지속가능경영을 평가해 우량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