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 삼척원전 주민투표결과 겸허히 받아들여야
야권, 삼척원전 주민투표결과 겸허히 받아들여야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10.10 1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권이 삼척원전(대진원전) 유치 찬반 주민투표결과 관련 정부는 주민투표결과를 수용하고 원전건설을 백지화해야 할 것이라고 한 목소리를 냈다.

문재인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은 10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정부는 그 결과를 존중해야 할 것"이라면서 "정부는 원전건설이 국가사무라고 주민투표효력을 부정하면서 시민의사에 반해 일방적으로 강행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문 의원은 "삼척시민의 원전유치 결과를 존중하고 추진중인 원전확대정책과 신규원전건설을 전면 재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밖에도 새정치민주연합 원전대책특별위원회도 성명서를 통해 정부는 주민투표결과를 겸허히 수용하고 그 동안의 일방적인 원전 건립추진과정에 대해 성찰하는 태도를 보여야 할 것이라면서 원전건설 예정구역 지정고시를 해제하고 앞으로 원전건설문제에 있어 주민들의 목소리에 더욱더 귀를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상정 정의당 원내대표도 논평을 내 "삼척원전 유치 찬반 주민투표결과는 성숙한 시민 민주주의의 승리이며 주민자치의 새로운 장을 연 것"이라면서 "또 원전 위험성에 대한 국민적 경고고 정부가 결과를 수용하지 못하겠다고 하는 것은 안전사회를 원하는 국민적 요구에 반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성규 통합진보당 대변인은 "정부당국은 이번 주민투표가 법적효력이 없다는 이유로 원전추진을 강행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어 무척 우려스럽다"면서 "민심을 겸허히 수용해 삼척원전 계획을 즉각 철회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