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 건축물 에너지절약계획서 민원 제도 도전장
에너지관리공단, 건축물 에너지절약계획서 민원 제도 도전장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10.10 16: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관리공단이 건축물 에너지절약계획서 관련 민원불만 제로에 도전장을 던졌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은 건축물 에너지절약계획서 제출대상 확대와 함께 큰 폭으로 증가한 검토 관련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주요 질의사항과 회신결과를 집대성한 에너지절약계획서 FAQ ‘에너지절약계획서, 이것만 알면 공단 김 대리만큼 한다!’를 국토교통부와 공동으로 발간했다.

이 자료집은 지난 2013년부터 건축물 에너지절약계획서 검토를 시작해 그 동안에 쌓인 기본적인 민원인 질의사항부터 검토에 필요한 다양한 스킬과 노하우까지 망라한 국내 최초의 에너지절약계획서 FAQ 모음집이다.

특히 이 책자는 제도개요·일반사항·건축·기계·전기·신재생에너지 분야까지 총 6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질의사항별 키포인트와 관련 고시를 상세히 제공하는 등 사용자가 관련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건축물 에너지절약계획서 제출대상 확대에 따른 국민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 자료는 민원인의 이해력 제고와 작성능력향상은 물론 검토자의 민원대응 소요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이 자료집은 책자형태로 배포할 뿐만 아니라 정부 3.0 시책에 적합하도록 전자파일형태로도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