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ASEM 정상회의 참석차 이탈리아 방문
박 대통령, ASEM 정상회의 참석차 이탈리아 방문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4.10.08 18: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대통령이 아시아·유럽 정상회의(ASEM) 참석차 이탈리아를 방문한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8일 박근혜 대통령이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제10차 아시아·유럽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오는 14일부터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이탈리아를 공식 방문한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지속가능한 성장 및 안보를 위한 책임 있는 파트너십’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정상회의에서 유럽과 아시아 간 연계성 발전에 대한 우리 정부의 비전에 대해 설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민 대변인은 “박 대통령의 ASEM 정상회의 참석은 국제사회에서 책임 있는 국가로서 적극적인 역할을 확대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면서 “유럽과 아시아 주요국가 정상과 정부수반들이 참석하는 유일한 다자협의체인 ASEM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우리의 대유럽, 대아시아 외교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뿐만 아니라 박 대통령은 조르조 나폴리타노(Giorgio Napolitano) 이탈리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디자인·정보통신 등 생활기술의 명품화와 과학기술협력 등 실질협력 강화방안과 한반도 등 국제무대협력방안 등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민 대변인은 “박 대통령은 혁신, 개혁, 일자리 창출 등과 같은 양국 공통 관심사에 대한 비전을 공유함으로써 산업·과학기술·패션·문화 등에서 유럽의 선두주자인 이탈리아와 긴밀한 창조경제 파트너십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