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여자 아시안게임-세계선수권 대표팀, 두 차례 평가전
[농구]여자 아시안게임-세계선수권 대표팀, 두 차례 평가전
  • 온라인뉴스
  • webmaster@energytimes.kr
  • 승인 2014.09.03 13: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인천아시안게임과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농구 대표팀이 서로 맞붙으며 막판 경기감각을 조율한다.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아시안게임 대표팀과 세계선수권대회 대표팀이 15일과 18일 두 차례 평가전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15일에는 오후 4시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두 팀이 평가전을 치르며 18일에는 오후 4시 경기 화성체육관에서 평가전이 열린다.

한국 여자농구는 일정이 겹친 탓에 인천아시안게임과 세계선수권대회 대표팀을 따로 꾸렸다. 대표팀이 이원화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1994년 히로시마대회 이후 20년 만에 금메달을 노리는 아시안게임 대표팀은 정예 멤버로 꾸려졌다. 아시안게임 대표팀은 지난달 20일부터 30일까지 체코에서 현지 프로팀과 연습경기, 4개국 초청대회를 치르며 경기감각을 끌어올렸다.

고교 센터 기대주 박지수(분당경영고)를 포함해 유망주들이 대거 포함된 세계선수권대회 대표팀은 지난 19일 대만 타이베이로 떠나 20일부터 24일까지 윌리엄존스컵에 참가했다. 세계선수권대회 대표팀은 윌리엄존스컵에서 3위에 올랐다.

◇2014 인천아시안게임 여자농구 국가대표 명단(12명)

▲감독 = 위성우(우리은행) ▲코치 = 정상일(전 삼성생명)·전주원(우리은행)

▲가드 = 이경은(KDB생명)·박혜진(우리은행)·이미선(삼성생명)·변연하(KB국민은행)

▲포워드 = 임영희(우리은행)·김단비·곽주영(이상 신한은행)·김정은(하나외환)·신정자(KDB생명)

▲센터 =양지희·강영숙(이상 우리은행)·하은주(신한은행)

◇2014 FIBA 세계여자농구선수권대회 국가대표 명단(12명)

▲감독 = 김영주 ▲코치 = 이지승

▲가드 = 홍보람(하나외환)·이승아(우리은행)·김규희(신한은행)·홍아란(KB국민은행)·신지현(하나외환)

▲포워드 = 김연주(신한은행)·강이슬(하나외환)·최희진(삼성생명)·배혜윤(삼성생명)

▲센터 = 김수연(KB국민은행)·김소담(KDB생명)·박지수(분당경영고)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