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北 핵포기 빠를수록 통일 앞당겨져
박 대통령, 北 핵포기 빠를수록 통일 앞당겨져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4.03.03 13: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3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5회 아시안리더십컨퍼런스에 참석해 "통일로 가는 길은 북한의 핵포기가 빠를수록 앞당겨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박 대통령은 "그 자리에 국제사회의 신뢰를 채워나가고 남북관계를 발전시켜나간다면 남북한 모두가 행복한 통일시대를 열어갈 수 있을 것"이라면서 최근 자신이 본 한반도의 야경 사진을 들면서 "칠흑같은 어둠 속에 휩싸인 한반도의 북쪽은 동해, 서해와 구별이 되지 않아 마치 바다처럼 보이고 환한 불빛으로 반짝이는 남쪽은 바다 한가운데 둘러싸인 섬처럼 놓여있었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안타깝게도 북한은 우리와는 반대로 고립과 단절의 길을 걸어왔다"면서 "국제사회의 책임있는 일원이 되기보다는 세계평화와 동족의 삶을 위협하는 핵개발에 집착해왔다"고 지적했다.

특히 박 대통령은 "새로운 한반도를 유라시아 대륙과 연결해 동아시아 전체의 새로운 성장동력이자 번영의 불빛으로 승화시키는 것이 제가 꿈꾸는 한반도 통일시대"라며 자신의 '통일대박' 구상을 재차 언급하고 "'대박'이라는 의미에는 평화와 자유, 인권은 물론 남북한이 인류와 함께 누리는 번영의 가치가 모두 함축돼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통일한국에는 전쟁의 공포도, 핵 위협도 없을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한반도 통일은 단순한 분단상태의 극복을 넘어 한반도와 동북아 그리고 세계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