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해 12월 대외경제장관회의에서 의결된 세일즈 정상외교 성과극대화를 통한 기업지원방안 후속조치로 세일즈 정상외교의 합의내용을 전파해 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기회를 열어 줄 ‘세일즈 정상외교 활용포털 서비스’를 29일 코트라 해외시장 정보포털에 개시했다.
이 포털은 1월말 기준 세일즈 정상외교의 성과인 총 9개의 정상공동성명과 72건의 경제 분야 양해각서, 주요 경제행사 관련 내용이 통합 게재돼 있으며, 정상외교 합의내용에 따른 정부부처와 유관기관의 후속조치사업내용과 정상외교 후 비즈니스 환경변화와 기업의 비즈니스 활동에 유용한 각종 연계 정보까지 수록하고 있다.
특히 이 포털에 세일즈 정상외교성과를 활용해 해외사업을 추진하는 기업이 각 부처와 기관의 해외진출지원 사업을 원스톱으로 안내·지원받을 수 있는 체계도 구축됐다.
이에 앞서 산업부는 지난 27일 19개 정부부처와 8개 무역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제1차 맞춤형 기업지원 범부처협의회’를 개최해 포털이 세일즈 정상외교의 성과를 기업이 활용하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각 부처별로 담당관을 지정해 후속조치와 지원 사업 등 업데이트에 만전을 기하는 등의 내용이 포함된 세일즈 정상외교 활용 포털관리계획을 확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