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도 “녹색성장 공부합시다”
공무원도 “녹색성장 공부합시다”
  • 박설란 기자
  • orchid@energytimes.kr
  • 승인 2008.09.16 16: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녹색성장과 에너지·자원개발 교육 실시

행정안전부가 정부의 ‘녹색성장’ 슬로건에 맞춰 관련 교육 실시하기로 함에 따라 공무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행안부 중앙공무원교육원(원장 정장식)은 ‘저탄소 녹색성장과 에너지·자원개발 과정’을 개설해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12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앙공무원교육원에 따르면 이번 과정은 이명박 대통령이 제36주년 광복절 경축사와 지난 9일 대통령과의 대화에서 제시한 ‘저탄소 녹색성장’과 ‘에너지 자원확보’문제에 대한 공무원들의 이해와 관련 정책의 적극적 추진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은 ▲지구 온난화와 기후변화 대응 ▲현대자동차의 하이브리드카 개발 현황 ▲LG화학의 자동차용 2차전지 개발 ▲배출권 거래제 도입 준비 ▲태양광과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정책 등이다.

또 에너지·자원확보 분야 교육으로 우리나라의 에너지·자원개발 전략, 세계 자원전쟁 동향과 대우인터내셔널의 미얀마에서의 가스전 개발·한국석유공사의 베트남에서의 15-1광구 유전개발 사례 등을 다룰 예정이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당초 40명 내외로 예정됐으나 많은 관심으로 120명에 이르는 공직자들이 교육에 참여하게 됐다”며 “새로운 미래변화에 적극 대응하고자 하는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정장식 중앙공무원교육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저탄소 사회와 녹색성장에 관한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해 이명박 정부의 국정 핵심과제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