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정보 궁금할 땐 ‘lib.kemco.or.kr'
에너지정보 궁금할 땐 ‘lib.kemco.or.kr'
  • 장효진 기자
  • js62@energytimes.kr
  • 승인 2008.08.25 15: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관공, 에너지&기후 정보센터 사이트 오픈

인터넷을 통해 공간의 제약 없이 어디서나 최신 에너지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가 개설됐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은 25일 인터넷을 통해 에너지절약 및 신재생에너지, 기후변화협약 대응에 관한 국내외 정보와 각종 보고서 등을 제공하는 ‘에너지&기후 정보센터(lib.kemco.or.kr)’를 오픈했다.

에관공은 이를 통해 누구나 에너지절약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에너지절약 기술정보 교류를 활성화시켜 에너지절약 실천을 확산, 에너지저소비형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너지&기후 정보센터는 에너지절약과 신재생에너지, 기후변화협약 대응에 관한 다양한 국내외 자료와 에관공이 발행하는 각종 자료나 보고서 등을 전자서적(e-book)이나 PDF파일 로 제공하고 있다.

현장 실무에 적용되고 응용할 수 있는 국내외의 에너지절약 실천사례 물론, 궁금한 지식은 묻고 답하기 형식으로 얻을 수 있는 컨설팅 기능도 연계돼 있다.

특히 선택적 정보배포(SDI : Selective Dissemination of Information)시스템이 탑재돼 이용자가 관심분야를 등록하면 E-mail이나 개인별 공지를 통해 업데이트 정보를 알려준다.

전자 카탈로그 시스템도 에관공에서 발간하는 자료들을 온라인상에서 실물과 똑같은 책 형태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관공 관계자는 “에너지&기후 정보센터는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도서관과 컨설팅 기능을 온라인으로 융합한 실용적이고 창조적인 정보교류의 공간으로, 앞으로 타 기관과의 정보협력체계 구축 등을 통해 날로 증대되고 있는 인터넷 이용자들의 정보요구 수요에 부응하는 에너지정보제공 전문사이트로 발전시켜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