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 폴란드 전자기 부품업체 인수
SMA, 폴란드 전자기 부품업체 인수
  • 장효진 기자
  • js62@energytimes.kr
  • 승인 2011.06.24 10: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인버터 생산성 향상… 7월 중 절차 완료
[에너지타임즈 장효진 기자] SMA가 태양광인버터 핵심부품을 공급해오던 폴란드 최대 전자기부품회사를 인수하며 생산성 향상에 나섰다.

24일 SMA테크놀로지코리아에 따르면 독일 본사는 최근 크라쿠프(Krakow)에서 폴란드 최대의 전자기 부품 제조사 중 하나인 dtw Sp.z o.o. 社를 인수하는 계약에 서명, 오는 7월 중 절차가 마무리될 전망이다.

dtw는 인덕터, 코일 및 토로이달 변압기와 같이 인버터의 핵심 부품들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기업이다.
SMA는 인수를 통해 인버터 개발 시간을 크게 단축함과 동시에 기계, 전자기 부품, 전력 전자의 개발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조정할 수 있게 됐다.

dtw는 앞으로 전자기 부품의 국제 기능 센터 및 독립 자회사로 운영될 예정이다. 회사 설립자인 Stefan Domagała는 dtw의 연구 개발을 이끌고, 새로운 유형의 합금과 고성능 및 저중량으로 최적화된 고주파 변압기를 기반으로 하는 자성 물질 개발 등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에 집중하게 된다.

SMA는 밸류 및 공급 체인을 최적화하고 미래의 기술 리더로 입지를 강화한다는 목표 아래 향후에도 여러 작은 규모의 M&A를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1991년 설립된 dtw는 최근 몇 년간 급성장해 지난해 7400만 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현재 고용인원은 임시직을 포함해 530여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