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전사자원관리시스템…16년 만에 새 단장
전력거래소 전사자원관리시스템…16년 만에 새 단장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7.06.07 1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가 사무업무 생산성 제고를 위해 설립 당시부터 도입해 운영 중인 전사자원관리시스템(Enterprise Resource Planning System)을 지난해 8월부터 최근까지 추진한 고도화작업을 매듭지었다고 7일 밝혔다.

전력거래소는 이 과정에서 전자결재기능을 도입함으로써 연간 2만4000건에 달하는 수작업문서를 전산화해 경영업무의 페이퍼리스(Paperless)에 기여하는 한편 노후서버와 데이터베이스(Date Base)엔진을 교체해 성능·안정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또 그 동안 문제가 됐던 보안취약점에 대한 근원을 해결하기도 했다.

특히 전력거래소는 재무·인사·급여·교육 등 8개 분야별 담당자로 구성된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해 이 작업을 진행했으며, 이 과정에서 실무자 의견수렴에 만전을 기했다. 또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한 고도화 세부내용에 대한 설명회를 수시로 개최하기도 했다.

전력거래소 관계자는 “이 사업으로 전력거래소는 수기작업과 이중입력 등 비효율적인 업무방식을 개선함으로써 사용자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경영업무의 생산성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전력거래소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무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최적의 기능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