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녹색성장 이끌어갈 인재 찾는다
에관공, 녹색성장 이끌어갈 인재 찾는다
  • 장효진 기자
  • js62@energytimes.kr
  • 승인 2009.02.07 11: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인턴 모집… 근무성적 우수자 정규직 전환 ‘파격’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이 9일부터 저탄소 녹색성장을 함께 이끌어갈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에관공은 이번 채용을 통해 선발된 인턴 중 근무성적이 우수한 직원은 향후 정규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대부분의 공공기관 인턴제가 계약기간 종료 후 채용으로 이어지지 않고 있으나 정규직 채용을 전제로 하는 이번 에관공의 인턴제는 최근 정부가 일자리 창출과 신규채용을 조속히 하도록 독려하는 시점에서 나온 것이어서 향후 다른 공공기관에 미치는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태용 이사장은 정규직 전환을 전제로 한 이번 인턴직원의 채용 방침에 대해 “최근 경제난으로 침체된 채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부정책에도 적극적으로 부응하는 것은 물론 탄소시장 기반구축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활성화, 에너지이용효율 향상 등 저탄소 녹색성장의 핵심인 에너지분야에 뛰어난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올바른 가치관을 지니고 ‘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가치를 창출하는데 동참하고자하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인턴사원 모집전형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모집분야는 사무직 및 기술직 분야이다.

학력, 연령, 성별에 제한이 없으며, 국가기술자격, 에너지진단사 및 특수자격 소지자(변호사, 공인회계사, 기술사, 노무사, 세무사)등을 우대된다.

에관공은 사회평형적 채용을 위해서 여성채용 목표제(30%)를 실시하고 장애인과 저소득층, 취업보호대상자 등에 대해서도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서는 오는 20일까지 인터넷(http://kemco.incruit.com)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경영지원실(031-260-431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