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경남본부, 에너지절약 기술세미나 가져
에너지공단 경남본부, 에너지절약 기술세미나 가져
  • 유승용 기자
  • timemistake@naver.com
  • 승인 2015.09.18 22: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에너지공단 경남지역본부(본부장 태경봉)가 에너지관리자 에너지·환경 관련 이슈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17일 창원컨벤션센터(경남 창원시 소재)에서 관내 산업체·건물 에너지관리자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절약과 환경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현장에서 에너지수요관리정책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에너지관리자의 에너지절약 기술역량강화와 점점 더 강화되는 기후변화·환경규제정책 등에 대한 폭넓은 이해도 제고하기 위한 장으로 꾸며졌다.

특히 환경 관련 주제로 최근 대기환경보전법 개정 시행으로 대기오염배출시설로 신규 적용되는 가스보일러 관련 내용이 소개되면서 참가자들은 큰 관심을 가졌다. 이어 오염물질량 산정방법과 신고절차 관련 세부적인 내용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의 장도 마련됐다.

이뿐만 아니라 이날 대한민국 명장인 박진관 박사가 강사로 나섰으며, 이 자리에서 박 박사는 에너지낭비사례와 에너지절약 방안이란 주제로 현장의 생생한 에너지절약사례와 노하우 등을 참여자들과 공유했다.

에너지공단 경남지역본부 관계자는 “자금과 정보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산업체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술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