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제주도, 도서지역 전기안전 업무협약 체결
전기안전공사-제주도, 도서지역 전기안전 업무협약 체결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12.18 19: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이상권)가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도내 도서지역 주민들의 전기설비개선과 전기사고 예방을 위해 서로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키로 한데 이어 18일 ‘제주 도서지역 전기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업무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전기안전공사는 인력과 기술을 제공하고 제주도는 관련 예산과 행정지원을 해 주기로 했다.

이날 이상권 전기안전공사 사장은 “이 협약은 정부 3.0 국정과제 실현에 부응하는 창조적인 협업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면서 “제주도민의 안전복지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많은 역할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기안전공사는 이 업무협약과 병행해 오는 19일부터 제주시 우도지역에 전기안전보안관제도를 도입·시행키로 했다.

이 제도는 낙도오지에 있는 일반가구에 전기로 인한 불편이나 전기안전사고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효율적이고도 신속한 복구지원을 위해 현지 전문시공업체직원을 보안관으로 위촉해 24시간 긴급출동고충처리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것.

특히 전기안전공사는 지난 2012년 전남 보길도 등 6개 도서를 대상으로 시범운영한 후 울릉도·백령도 등으로 확대한바 있다. 현재 전국 17개 도서 2만8000여 가구를 대상으로 13명의 전기안전보안관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