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성신양회와 연료부문 협력 양해각서 체결
서부발전, 성신양회와 연료부문 협력 양해각서 체결
  • 한윤승 기자
  • pgnkorea@gmail.com
  • 승인 2014.11.06 13: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서부발전(주)(사장 조인국)과 성신양회(사장 김영찬)는 5일 서울 역삼동 서부발전 본사에서 공공·민간부문간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유연탄 구매 및 수송, 석탄회 자원화 등 포괄적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 3.0 정책의 일환으로 공공정보의 민간활용을 활성화하고 상생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서부발전은 유연탄 구매 경쟁력을 바탕으로 상대적으로 협상력이 약한 민간부문을 지원하고, 성신양회는 국내 유연탄 수급 비상시 물량스왑을 통한 유기적인 협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앞으로 유연탄 거래정보 공유, 유연탄 공동구매 및 배선 추진, 석탄재 등 발전 부산물에 대한 자원화를 위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를 통해 연료 조달의 안정성과 더불어 구매의 경제성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정영철 서부발전 관리본부장은 “발전원가의 70%를 차지하는 연료의 안정적, 경제적 조달은 가장 중요한 목표”라면서 “연료구매의 노하우와 안정적 재고유지 기술 등 양사가 지닌 지식, 경험을 살려 협력을 확대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상규 성신양회 전무도 “공공과 민간부문이 상호 협력하여 시너지 효과를 발휘 할 수 있도록 공동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