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 '레드 라이트', 빌보드 집중 조명
에프엑스 '레드 라이트', 빌보드 집중 조명
  • 온라인뉴스
  • webmaster@energytimes.kr
  • 승인 2014.07.10 18: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에프엑스'(f(x))의 정규 3집 '레드 라이트'가 미국에서 주목받고 있다.

미국 빌보드는 8일(현지시간) K팝 칼럼 코너 K 타운에 'f(x), 새 앨범 '레드 라이트'로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적 입지를 굳히다'(f(x) Solidifies Brand of Quirky, Hipster Pop With 'Red Light' Album)라는 제목의 기사를 올렸다.

"작년 정규 2집 타이틀곡 '첫사랑니'로 빌보드 K팝 핫 100 차트 1위를 차지한 f(x)가 1년 만에 '레드 라이트'로 돌아왔다"면서 "지난 앨범들보다 더 대중적이지만, 자신들의 독특한 음악 색깔을 버리지 않은 음악들로 구성한 앨범을 들고 찾아왔다"고 전했다.

특히 타이틀곡 '레드 라이트'에 대해서는 "겹겹이 쌓이는 보컬들과 하모니, 애드리브로 한층 더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구성됐다"면서 "다양한 실험적인 비트와 멜로디로 사람들이 반복적으로 노래를 들으며 모든 소리 요소를 세심하게 듣게 한다"며 칭찬했다.

타이틀곡뿐 아니라 수록곡 역시 f(x)의 독특한 색을 입힌 곡들로 구성됐다고 전했다. "K팝 회의론자들도 신선하게 느낄 것"이라면서 "수록곡 '밀크'는 리드미컬한 발리우드 멜로디로 f(x)의 특이한 하모니들을 뒷받침해주는 곡이다. 그 외에도 '레인보' '버터플라이' '올 나이트', '드라큘라' 등 이번 앨범에 수록된 11곡은 모두 획기적인 신스팝 멜로디들을 자랑한다"고 호평했다

이어 "f(x)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들어가는 것도 멀지 않았다"면서 "f(x)는 밝고 신나는 음악들이 대부분 K팝 노래들과는 차별성을 둔 곡들로 자신들의 입지를 굳혔고 추후 미국 차트에서도 선전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f(x)는 11일 KBS 2TV '뮤직뱅크', 12일 MBC TV '쇼! 음악중심', 13일 SBS TV '인기가요' 등에서 '레드 라이트'의 무대를 선사한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