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국민파업대회서 불법시위 벌인 43명 사법처리키로
경찰, 국민파업대회서 불법시위 벌인 43명 사법처리키로
  • 김옥선 기자
  • webmaster@energytimes.kr
  • 승인 2014.03.02 18: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경찰청은 지난달 25일 열린 국민파업대회 당일 도로를 무단점거하고 불법집회와 행진을 벌인 신승철 민주노총 위원장 등 43명을 소환해 사법처리할 방침이라고 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신 위원장은 국민파업대회 행진 중 미리 신고한 인도로 행진하지 않고 을지로 입구와 광교 일대 도로를 점거해 주최자 준수사항을 위반했다.

금속노조 김모 조직실장 등 41명은 당일 18시부터 50분 가량 광교로터리 남단과 을지로 입구에서 종각로터리 방향 전 차로를 점거해 교통을 방해하고 네차례에 걸친 해산명령에 불응했다.

민주노총 문모 조직부장은 국민파업 촛불집회 진행 중 확성기 등의 소음기준을 초과하고 소음유지 및 중지 명령을 어겼다.

경찰은 1차로 신원이 확인된 도로점거 불법행위자 42명에 대해 출석요구서를 발부하고 소환조사할 예정이며, 나머지 1명에 대해서는 신원이 확인되는 대로 사법처리할 계획이다.

또 집회 과정에서 소음기준을 초과해 소음유지명령과 소음중지명령을 위반한 집회주최자에 대해서도 집시법 제14조 위반혐의로 사법처리키로 했다.

경찰 관계자는 "집회 중 소음으로 인한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집회시위와 관련된 확성기 소음 등 불법행위에 대해 엄정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