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103세 할아버지, 발렌타인데이 특별한 이벤트 이목
中 103세 할아버지, 발렌타인데이 특별한 이벤트 이목
  • 온라인뉴스
  • webmaster@energytimes.kr
  • 승인 2014.02.15 20: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렌타인 데이는 젊은 연인들만의 축제가 아니다. 평생 서로 바라보면서 무려 90년 간 함께 살아온 중국 100세 노부부의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와 사랑 이야기가 깊은 감동을 주고 있다.

14일 중국 쓰촨(四川)성 현지 언론 쓰촨르바오(四川日報)에 따르면 쓰촨성 난충(南充)시에 사는 우쑹한(吳從漢·103) 할아버지는 결혼 90주년이 되는 특별한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아내 우쑹스(吳宋氏·105)에게 과일과 꽃으로 만든 특별한 꽃다발을 선물했다.

어릴 때 중국에서 부모들이 정한 혼사 이른바 '와와친'으로, 두 사람은 지난 1924년에 결혼했다.

발렌타인 데이를 앞두고 아내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선물을 주기 위해 고민하던 우 할아버지는 이들에게 무료로 웨딩 촬영을 해준 자원봉사자 류씨에게 선물 제작을 부탁했다.

할아버지의 특별한 부탁을 받은 류씨는 귤, 시금치, 홍당무, 완두콩 등으로 특별한 꽃다발을 만들어 할아버지에게 전달했다.

류씨는 귤은 두 사람의 달콤한 사랑을, 90알의 완두콩은 결혼 90주년 축하의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이웃들은 이들 부부는 외출 시 꼭 손을 잡고 다니고, 할아버지가 가끔 아내에게 밥을 떠먹여 주는 등 이 지역에서 금실이 좋기로 소문난 잉꼬부부라고 전했다.

부부의 자녀들도 "두 사람에게 매일매일이 발렌타인 데이이며 서로에 대한 깊은 사랑이 장수의 비결인 것 같다"고 주장했다.

한편 지난 2012년 11월 쓰촨성 기업가 사진동호회 자원봉사자들은 '100세 부부 무료 웨딩 촬영' 활동을 벌이면서 당시 결혼 88년이던 이들 부부를 위해 첫 결혼 사진을 찍어줬다.

이후 웨딩드레스와 턱시도를 차려입고 찍은 이 웨딩 사진은 이들 부부의 보물 1호로 된 것으로 전해졌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