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도서지역 LNG 공급이어 연료전지사업 추진
삼천리, 도서지역 LNG 공급이어 연료전지사업 추진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6.03.09 08: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삼천리가 한국가스공사·두산건설·한국지역난방기술 등과 함께 도서지역 액화천연가스(LNG)와 연료전지를 기반으로 한 융·복합 에너지신산업 발굴·추진에 협력키로 하고 8일 플라자호텔(서울 중구 소재)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삼천리와 가스공사 가스기술연구원은 도서지역 LNG공급시스템 구축 관련 국책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또 두산건설은 연료전지를 활용한 사업모델 발굴, 지역난방기술은 열병합발전 엔지니어링 사업모델 발굴 등을 각각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들은 이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각자 가진 기술력을 한데 접목함으로써 에너지 자립 섬 사업 추진에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앞으로 이들은 ▲도서지역에 최적화된 LNG 공급 / 연료전지발전시스템 구축 ▲경제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자립 섬 모델 발굴 ▲도서지역 주민들을 위한 에너지복지 향상 방안 검토 ▲ 정부 / 지방자치단체 정책에 부합하는 에너지신산업 추진 등에 상호합력하게 된다.

삼천리 관계자는 “최근 백령도 LNG공급설비가 착공되는 등 기존에 천연가스가 공급되기 힘들었던 지역에 LNG공급이 확대되면서 에너지 자립 섬 사업 추진이 보다 활기를 띠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도서지역에 친환경에너지를 공급하며 바람직한 에너지신산업 모델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