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환익 사장, 에너지밸리 소명의식 갖고 추진할 것 강조
조환익 사장, 에너지밸리 소명의식 갖고 추진할 것 강조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5.01.21 17: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조환익 한국전력공사 사장이 21일 열린 ‘빛가람 에너지밸리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에서 본사 광주전남혁신도시로의 이전을 계기로 에너지밸리 조성계획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날 조 사장은 “한전이 단순하게 1500여명이 내려와 소비를 늘리고 세금을 낸다는 차원으로 혁신도시를 구성하지는 않을 것”이라면서 “총력을 다해 혁신도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전 국민이 다 아는 상황이라 후퇴도 할 수 없기 때문에 더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일본 도요다시는 농촌지역이었는데 불과 5년 안에 자동차부품산업단지가 들어선 세계 산업도시로 부상했다”면서 “(에너지밸리는) 3년 정도 투자하면 그 다음에는 스스로 자생력을 갖춰 커갈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또 조 사장은 “500개 기업 유치계획을 밝히자 일부에서는 실현가능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기도 하지만 저는 가능하다고 본다”면서 “의욕적인 목표지만 어려운 목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실현가능성에 강한 자신감을 내비췄다.

한편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에 ▲윤장현 광주시장 ▲이낙연 전남지사 ▲강인규 나주시장 ▲유상희 전력거래소 이사장 ▲최외근 한전KPS 사장 ▲임수경 한전KDN 사장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