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특별조사 벌이기로
정부,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특별조사 벌이기로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4.03.10 11: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도 부단체장 영상회의서 복지사각지대 해소 대책 논의
정부가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에 대한 특별조사에 나서기로 했다.

안전행정부는 10일 이경옥 제2차관 주재로 ‘3월 시·도 부단체장 영상회의’를 열어 복지사각지대인 취약계층에 대한 특별관리 방안을 논의한 결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취약계층에 대해 특별조사를 벌이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 최근 발생한 세 모녀 자살사건과 관련한 복지사각지대 해소 대책과 해빙기 재난사고 예방대책 등을 논의하는 장으로 꾸며졌다.

이와 관련 보건복지부는 이달 말까지 각 시군구 부단체장 책임 하에 전국의 복지사각지대 특별조사를 벌이고 여기서 발굴된 대상자에 대한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지정과 긴급지원 등 현행 복지제도의 탄력적 운영으로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추가보호를 요청했다.

방재청은 봄철사고 발생으로 인한 인명과 재산피해예방을 위해 공사장·축대·옹벽 등 취약시설물에 대한 특별 관리를 요청하기도 했다.

특히 안전행정부는 새 학기를 맞아 놀이시설·통학차량·스쿨존 등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일제단속에 대한 철저한 이행을 당부했다.

이날 이경옥 안전행정부 제2차관은 “생활고 때문에 국민이 스스로 목숨을 포기하는 안타까운 사태가 두 번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지방자치단체에서는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