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민 에너지안정 종합대책 발표
서울시 서민 에너지안정 종합대책 발표
  • 장효진 기자
  • js62@energytimes.kr
  • 승인 2008.06.12 09: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방비 면제, 고효율조명기기․단열보강 사업 확대 시행

 

서울시가 저소득층 및 에너지 한계계층에 난방비 지원 등 다차원의 고강도 대책을 시행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서민생활 안정대책에 따라 난방비와 임대료, 관리비 등 부담은 줄이고 에너지 설비, 자금 등 지원은 확대키로 했다.

우선 집단에너지 공급지역내에 임대주택과 복지관 18개소에 대해서는 오는 8월 사용분부터 기본요금 전액을 감면할 계획이다.

이로써 노원과 양천 열병합발전시설 인근의 임대주택(5개구 58개 단지 4만6471세대) 거주자들은 가구당 연간 2만원, 총 9억3000만원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또 사회복지관은 복지관별 연간 249만원, 18개소 전체로는 총 4500만원의 지출이 줄어들게 된다.

서울시는 특히 이에 대한 비용은 별도 예산지원 없이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서울시 SH공사의 열손실률 저감, 폐열 회수 등 집단에너지공급시설 효율향상을 통한 연료비 절감분을 활용할 예정이다.

공공임대주택 보증금 및 임대료도 동결되고, 입주자들은 관리비 연간 총 100억원의 부담을 덜게 된다.

대신 오는 7월부터 임대주택 관리방식이 직영에서 위탁으로 변경된다.

서울시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고효율조명기기 무료 지원사업과 노후주택의 단열보강 사업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중 소년소녀가장, 홀몸노인, 장애인세대 등에 집중 지원되며, 세대당 18만원씩 총 4억5000만원을 투입해 형광등 무료교체, 누전차단기 교체, 불량설비 보수 등을 지원한다.

또한 1500세대를 대상으로 세대당 100만원씩 총 15억원을 지원해 벽체단열 보강, 출입문·창호 교체 및 보수사업을 시범 실시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