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근희 전기硏 박사, 캠퍼스 대표교수로 선정
임근희 전기硏 박사, 캠퍼스 대표교수로 선정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09.02.09 16: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관리·조정과 학생관리 등 교육운영 관리업무 수행
임근희 한국전기연구원(원장 유태환) 산업전기연구본부 연구위원이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UST) 전기연구원 캠퍼스의 대표교수로 선정됐다.

전기연구원에 따르면 UST 대학본부는 각 연구기관의 교원과 학생의 의견을 수렴하고 효율적인 학사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UST 캠퍼스 대표교수제도’를 신설됐다. 이에 유태환 전기연구원 원장이 임근희 박사를 전기연구원 캠퍼스 대표교수로 추천했다.

임 교수가 대표교수로 선임됨에 따라 오는 2011년 1월 31일까지 2년 간에 걸쳐 전기연구원의 전공 관리와 조정, 학생관리, 교원·학생 간담회, 대학본부와 타 캠퍼스 기관과의 협조 등 전반적인 교육운영에 대한 관리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임 교수는 서울대 전기공학과를 나와 버지니아 폴리테크닉 주립대학교에서 공학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지난 1978년 전기연구원에 입사했으며 전기물리연구그룹장과 산업전기연구단장, 선임연구부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한편 UST는 과학기술 인재양성을 위해 과학기술계 22개 연구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해 설립됐으며 전기연구원은 임근희 박사를 비롯해 20명의 연구진이 겸임교원 등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미 전기연구원은 전력정보통신공학과 에너지변환공학 등의 전공분야에서 6명의 졸업생과 재학생을 두고 있으며 올해 4명의 학생이 입학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