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전기안전사고 예방에 집중
저소득층 전기안전사고 예방에 집중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09.02.06 13: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안전公, 경영컨퍼런스서 경영계획 밝혀
전기안전공사가 저소득층에 대한 다양한 지원으로 전기안전사고를 줄이고 국민의 인명과 재산보호에 나선다.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임인배)는 저소득층 전기안전에 더욱 매진하고 올해 경영계획을 발표하기 위해 6일 본사에서 전국 65개 사업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09 경영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올해 전기안전공사는 서민생활 안전 확보를 위해 ‘전기119제도’인 스피드콜 제도 수혜대상을 전 국민으로 확대하고 재래시장 전기설비 개선을 위해 100%의 재원을 마련해 개·보수에 나서 영세상인의 생활터전과 시장을 이용하는 국민의 인명과 재산보호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영·유아 보육설비의 부적합 전기설비 개선과 돈·우사를 비롯해 농어촌 독거노인 전기설비 개·보수 등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2009년 경영계획도 발표됐다. 이날 전기안전공사는 공공기관 선진화·효율화 과제의 선도적 추진을 위해 안전관리대행 업무의 민간 이양과 조직·인력의 효율 10% 향상을 위한 실천과제, 39개 자체 경영쇄신과제 등을 내 놓았다.

그 일환으로 전기안전공사는 현 경영여건을 비상경영 상황으로 선포하고 비상경영단(KPT 2012, KESCO Pioneer 2012 Team) 구성해 본사 조직 슬림화와 인력감축, 성과상여금 15% 반납 등을 추진한다.

이날 임인배 사장은 “올 한해 동안 모든 국민들이 안전하게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1분, 1초도 소홀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1초 경영을 적극 추진한다”며 “1초 경영은 단순한 시간의 단축이 아니라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시장에 대한 대응력을 극대화해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남보다 더 빠르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기안전공사는 ‘세계 최고의 전기안전 전문기업으로 도약’이라는 새로운 비전 선포 이후 조직의 효율화를 위해 정부권장정책인 대부제 도입으로 본사조직을 22개 팀제에서 10개 단위조직을 폐지하고 12개 처·실제로 전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